실시간 뉴스
  • [IT브리핑] 태블로와 산업별 빅데이터시장 발굴 MOU

SK C&C는 글로벌 1위 업무지능화(BI) 전문 기업 태블로와 ‘산업별 시스템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활용 시장 공동 발굴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는 SK C&C의 산업별 시스템 구축·운용 역량과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등 빅데이터 플랫폼에 태블로의 데이터 시각화 전문 기술을 결합해 산업 현장의 빅데이터 분석·활용 수준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SK그룹은 물론 국내·외 산업별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시장을 공동으로 발굴한다.

또한 SK C&C가 개발 중인 각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스템은 물론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등의 인공지능(AI) 서비스 분야에서 빅데이터 활용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디지털 서비스 발굴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가령 RPA 봇으로 회계 처리를 지원할 경우, 사전 정의된 형식이 아니라 사용자가 친숙한 형태의 그래프와 분석표를 제시함으로써 사용자의 RPA 결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이상국 SK C&C 통신·서비스 디지털 부문장은 “산업별 디지털 전환 시스템의 성공 여부는 제대로 된 빅데이터 활용에 달려 있다”며 “당사의 빅데이터 기술·시스템 역량과 외부 솔루션 기업의 기술 역량을 결합해 언제든 고객에게 최소의 개발로 즉시 적용 가능한 최적의 자산형 디지털 시스템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