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000원부터 투자’ 카카오페이증권펀드
미래에셋·삼성·키움 3곳 판매

지난 6일 출범한 카카오페이증권이 펀드 판매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1000원부터 투자할 수 있는 소액투자를 콘셉트로, 미래에셋·삼성·키움 3곳의 펀드를 우선 판매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글로벌 자산에 투자하는 재간접펀드 ‘미래에셋합리적인AI글로벌모멘텀펀드’를 출시해 카카오페이증권에서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펀드는 다양한 글로벌 멀티에셋 상장지수펀드(ETF)를 편입한다. AI가 매일 시장 데이터를 수집해 시장 국면별로 위험자산과 안전자산 비중을 조절한다. ‘미래에셋AI글로벌모멘텀혼합자산모펀드’에 70% 이상, ‘미래에셋MSCIACWORLD인덱스모펀드’에 30% 이하로 투자 비중을 조정한다.

삼성자산운용의 채권 혼합형 펀드 ‘삼성믿음직한사계절EMP증권자투자신탁H[채권혼합-재간접형]’도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한 판매에 들어갔다.

국내외 주식과 채권을 중심으로 원자재, 부동산 등 다양한 자산 관련 ETF에 분산 투자하면서 주기적으로 투자대상 자산의 비중을 조절하는 상품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4차산업혁명 테마 해외주식형 ETF에 투자하는 ‘키움 똑똑한 4차산업혁명 ETF분할매수 펀드’를 카카오페이증권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 펀드는 4차산업혁명의 수혜를 입을 수 있는 블록체인, 클라우드, 전자상거래, 반도체, 인터넷 등 5개 섹터를 선정해 섹터별 대표 해외주식형 ETF를 분할 매수 전략으로 매입한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온라인으로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쳐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본인의 투자성향 분석을 통해 1000원부터 소액으로 투자가능하다.

강승연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