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히사이시 조 명곡이 앨범으로…‘드림 송스’ 발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지브리 애니메이션을 책임져온 영화 음악가 히사이시 조의 명곡이 한 데 모였다.

유니버설뮤직은 영화 음악가 겸 미니멀리즘을 대표하는 현대 음악가 히사이시 조의 에센셜 앨범 ‘드림 송스(Dream Songs)’를 지난 21일 국내 발매했다.

히사이시 조의 리마스터링을 거쳐 재탄생한 주옥 같은 곡들을 두 장의 CD에 나눠 담은 이번 앨범은 애니메이션 주제곡부터 영화 OST, 오리지널 피아노곡까지 구성했다.

[유니버설뮤직 제공]

특히 국내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삽입곡 ‘인생의 회전목마(Merry-Go-Round)’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OST ‘어느 여름날(One Summer’s Day), 영화 ‘기쿠지로의 여름’ OST ‘섬머(Summer)’는 앨범 발매에 앞서 공개돼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앨범엔 선공개 싱글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이웃집 토토로’, ‘붉은 돼지’, ‘모노노케 히메(원령공주)’ 등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작품들에 쓰인 곡들과 영화 ‘그 여름 가장 조용한 바다’, ‘하나-비’, ‘굿’ 바이’, ‘키즈 리턴’ OST 등이 오케스트라, 모음곡 등 다양한 버전으로 실렸다.

또 광고 음악으로 사용돼 귀에 익은 ‘앤젤 스프링스(Angel Springs)’, ‘오리엔탈 윈드(Oriental Wind)’를 비롯해 히사이시 조의 솔로 피아노 작품과 앙상블 작업들도 수록돼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