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사업’참여단체 공모

[헤럴드경제(시흥)=박준환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020년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사업’ 참여단체를 오는 28일까지 공모한다.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사업이란 여성친화도시 정책 추진 시 지역사회의 특성 여건을 반영해 시민의 일상적인 삶에서 여성친화도시 정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보조금 사업예산은 총 2000만원으로, 각 사업별 300만원에서 500만원이 차등 지원된다.

사업유형은 ▷여성안전 ▷여성 참여확대 및 역량 강화 ▷마음돌봄사업 등이다.

여성안전의 경우 공공시설 모니터링 사업, 젠더 폭력 근절 등이 포함되고 여성 사회참여 확대 및 역량강화 사업에는 여성 취업지원,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 양성평등 노동실현을 위한 연구 등이 있다. 마을돌봄사업에는 지역 돌봄 공동체 사업이나 일-가정 양립 지원 사업 등이 포함된다. 그 외 여성친화도시 조성 관련 사업에 관해서도 공모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여성안전, 여성 사회참여확대 및 역량강화, 마을돌봄사업 등 여성 관련 추진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시흥시 소재(분사무소, 지부 포함)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다.

접수는 시흥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글의 붙임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시흥시청 여성가족과를 방문 신청하거나 사업담당자 전자우편(yyner@korea.kr)으로 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