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브리핑@후암동] 오늘은 '겨울왕국'

#추상화같은 아침 풍경

이상섭기자

17일 오전 6시 기준 서울지역에 5.5cm의 눈이 내린 가운데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아파트단지에 주차된 차량위에 눈이 쌓여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눈은 서울, 경기, 강원 영서와 경남·경북에서 낮 사이에 그칠 것으로 보이며 충청 지역은 오후 늦게까지, 호남과 제주도는 내일 아침까지 내리겠다고 전했다.

#고드름 다시 등장

연합

대관령의 아침 기온이 영하 10.5도까지 떨어지는 등 다시 한파가 찾아온 17일 평창과 강릉을 연결하는 대관령 옛 도로변에 고드름이 등장했다.

#눈 내리는 경복궁

박해묵 기자

17일 오전 영하권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체감온도가 떨어지고 눈도 오락가락 내리고 있다. 하지만 흰 눈이 소복하게 내려앉은 경복궁의 모습은 한 폭의 그림같다.

# 못 볼 것 같았던 눈사람

연합

대관령의 아침 기온이 영하 10.5도까지 떨어지는 등 다시 한파가 찾아온 17일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에서 당근으로 만든 눈사람의 코가 꽁꽁 얼어 있다.

#블럭으로 변한 주택들

이상섭기자

17일 오전 6시 기준 서울지역에 5.5cm의 눈이 내린 가운데 서울 남산에서 바라본 주택가 옥상에 눈이 쌓여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눈은 서울, 경기, 강원 영서와 경남·경북에서 낮 사이에 그칠 것으로 보이며 충청 지역은 오후 늦게까지, 호남과 제주도는 내일 아침까지 내리겠다고 전했다.

#설국

연합

제주도 산지에 폭설이 쏟아진 17일 오전 제주 한라산 1100고지 습지에서 한 시민이 사진을 찍고 있다.

#길이 없더라도

박해묵 기자

17일 오전 영하권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체감온도가 떨어지고 눈도 오락가락 내리고 있다. 한 시민이 우산을 쓴 채 경복궁을 지나고 있다.

#무슨 이야기 나눌까?

이상섭기자

17일 오전 6시 기준 서울지역에 5.5cm의 눈이 내린 가운데 서울 남산에서 사람들이 산책을 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눈은 서울, 경기, 강원 영서와 경남·경북에서 낮 사이에 그칠 것으로 보이며 충청 지역은 오후 늦게까지, 호남과 제주도는 내일 아침까지 내리겠다고 전했다.

#한반도 뒤덮은 눈구름

연합

정지궤도 기상위성인 '천리안위성 2A호'에서 16∼17일 촬영한 눈구름 위성 영상 캡처. 17일 기상청에 따르면 16일∼17일 강원 영동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렸다. 17일 오후 현재 일부 경기도와 강원, 충청, 전라, 경남 서부 내륙, 제주도에 대설 특보가 내려진 상태다.

#눈 모자 쓴 하루방

연합

제주도 산지에 폭설이 쏟아진 17일 오전 제주 한라산 1100도로의 돌하르방이 눈 모자를 쓰고있다.

#출근길

박해묵 기자

17일 오전 영하권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체감온도가 떨어지고 눈도 오락가락 내리고 있다. 한 시민이 우산을 쓴 채 경복궁 앞을 지나가고 있다.

#고요한 아침

17일 오전 영하권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체감온도가 떨어지고 눈도 오락가락 내리고 있다. 한 시민이 우산을 쓴 채 경복궁 안을 거닐고 있다.

[정리=m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