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엄마아빠랑 주말 별자리 여행 떠나볼까…국립부산과학관, ‘가족과학캠프’ 개최
별자리 관측 및 나만의 별자리를 만들어보는 특별한 캠프
국립부산과학관, ‘가족과학캠프’에서 별자리 관측에 나선 가족 관람객.

[헤럴드경제(부산)=윤정희 기자]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고현숙)이 온가족이 함께하는 밤하늘 별자리 여행 ‘가족과학캠프’를 오는 3월부터 4월까지에 걸쳐 개최한다.

가족과학캠프는 계절별 별자리 관측, 만들기 체험, 과학관 관람을 즐길 수 있는 1박2일 캠프 교육으로 국립부산과학관은 18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가족과학캠프 주요 일정으로는 먼저, 첫째날 저녁 6시30분 국립부산과학관 대회의실에서 일정안내 및 안전교육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 이후 천체투영관으로 이동해 돔 스크린에 펼쳐진 밤하늘을 살펴보고 영상물을 시청하는 것으로 본격적인 캠프가 시작된다.

천체관측소에서는 ‘심쿵! 별은 내 가슴에’를 주제로 은하, 성단, 성운, 행성 등 우주의 신비로움을 느껴보고 망원경을 직접 작동해 별을 관측해본다. 또한, 참가자들은 관측한 별을 토대로 나만의 별자리를 만들어보는 천문체험을 끝으로 첫째날 일과가 마무리된다.

한편, 천체에 대한 호기심이 가득한 가족들을 위해 심야 관측을 자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캠프관 앞마당에 장비를 별도로 마련하고 있다.

둘째날은 사전 신청자에 한해 조식 후 상설전시관 및 특별기획전을 자유 관람하는 것으로 1박2일 가족과학캠프는 끝이 난다.

국립부산과학관 고현숙 관장은 “가족과학캠프를 통해 과학관에서 환상적인 밤하늘의 별자리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립부산과학관은 비상대책반 운영을 통해 전시관 소독 강화, 열화상 카메라 설치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규 기획전 ‘멸종위기동물 그래픽 아카이브전’을 예정대로 개최하는 등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