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승남 구리시장 “청정한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 만들자”
구리시,마스크·손소독제 구입 정보 홈페이지에서 제공
마스크·손세정제 구매 장소와 수량 정보를 제공하는 구리시 홈페이지. [구리시]

[헤럴드경제(구리)=박준환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관내에서 마스크 및 손소독제를 구입할 수 있는 정보를 구리시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관내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한 이후 감염병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으로 인해 필수 예방 물품인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났다.

이로써 품귀현상이 발생, 시민들이 마스크 등을 사고 싶어도 재고가 있는 곳을 몰라 구입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구리시는 관내 약국의 협조를 받아 매일 2회 이상 시 홈페이지에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구매할 수 있는 장소와 수량 정보를 업데이트 하여 게시하고 있으며, 지난 6일 첫 공개 이후 현재까지 1095명의 시민들이 방문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승남 시장은 “관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시민들께 걱정을 끼쳐 드리게 됐다”며 “이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코로나19 예방수칙인 마스크 착용, 손씻기, 손소독제를 꼭 숙지해주시고, 구입이 필요할 경우 구리시홈페이지에서 정보를 공유하여 구리시에서 더 이상 확진자가 발생되지 않는 건강하고 안전하며 청정한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