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줄줄이 취소’ 신종 코로나 설명회..‘영상제공’ 대체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에 따라 최근 예정됐던 각종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 또는 연기되고 있다. 이달까지 지역별로 진행 예정이었던 ‘2020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대부분 취소된 상태다.

연초 지원 사업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지원시책을 파악하고 필요한 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야하는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잇단 설명회 취소로 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중소기업에게 보다 쉽게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하고자 경과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설명회 영상을 공유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영상은 지난 달 23일경과원에서 진행됐던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의 녹화영상이다. 경과원,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KOTRA, 한국무역보험공사 등의 지원 사업 설명을 다루고 있다. 영상은 ▷자금 및 금융지원 ▷판로 및 수출지원 ▷R&D 지원 ▷창업 및 재도전 등으로 분류돼 있어 필요한 분야별로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영상은 유튜브에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을 검색 한 후 경과원 공식 채널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김기준 원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 등을 이유로 부득이 지원사업 설명회가 취소됐지만 기업인들이 설명회 영상을 통해 기업 경영에 차질이 없길 바란다”고 했다.

경과원 지원시책설명회 홈페이지 캡처.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