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양기대 총선공약 2호..어린이·청소년 ‘힐링’

[헤럴드경제(광명)=박정규 기자]양기대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3일 총선 제2호 공약으로 어린이 과학관, 청소년 유스호스텔(수영장) 건립을 추진하는 어린이·청소년 꿈터 조성 계획을 발표했다.

앞서 양 후보는 총선 1호 공약으로 광명시민의 오랜숙원인 광명·목동선 지하철 신설을 약속했다.

그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꿈과 ‘호연지기(浩然之氣)’를 실현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힐링 공간을 마련하기위해 총선 2호 공약으로 어린이·청소년 꿈터 조성을 제시했다.

양기대 광명시장.

▶어린이 과학관 건립=양기대 예비후보는 광명시 소하동 포병대대 이전 부지에 어린이 과학관과 체험장이 포함된 어린이 테마파크와 수목원을 조성하는 방안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소하동 포병대대는 3만평 부지로 1~2년 안에 이전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어린이 과학관에는 ▷물리 화학 수학 등 기초과학 원리를 이해하는 기초과학관 ▷지구탄생의 과정, 천체 우주탐험·개발 등 우주공간의 신비를 탐색하는 우주과학관 ▷미래 창조과학인 로봇, 전기·수소자동차, AI인공지능, 드론 등 4차산업혁명을 이끌 신산업관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4D영상 체험관 등을 만들 계획이다.

양 예비후보는 “광명시와 협의해 도시관리계획을 수립하겠다”며 “어린이 과학관 건립에 필요한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청소년시설(유스호스텔) 조성=1996년 11월에 한 독지가로부터 기부 받은 광명시 소하동 소재 성채산 일부 부지 1만7000여 평의 시유지에 수영장을 갖춘 청소년 유스호스텔을 건립하고, 성채산을 체육시설이 포함된 근린공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청소년 유스호스텔에는 숙박시설, 교육 및 강의시설, 체력향상단련장, 수영장 등 여가시설, 서바이벌 게임장 등 유희시설을 갖추게 된다. 성채산 근린공원은 수목원, 산책로, 휴게정자, 야외 배드민턴장 등 주민의 정서함양과 체력단련 시설 등을 조성한다는 것이다.

양기대 예비후보는 “현재 GB지역에는 청소년수련원,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야영장은 들어설 수 있지만 유스호스텔은 어렵다”며 “국회에 들어가면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 및 시행령 개정 등을 통해 건립이 가능하도록 법률적 뒷받침을 하고, 국비 등 예산확보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청소년 유스호스텔이 건립되면 광명시민에게 또 다른 힐링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가 직접 만든 광명동굴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 등 관광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가 예상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