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명시, 시민주말농장 운영

[헤럴드경제(광명)=지현우 기자] 광명시는 다음달 10~21일 옥길·밤일 시민주말농장에 참여할 가족과 단체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옥길 시민주말농장은 옥길동 화영운수 차고지 옆에 위치하고 있다. 가족용 200개 텃밭이 있다. 밤일 시민주말농장은 하안동 밤일음식문화단지에 위치하고 있다. 가족용 텃밭 350개와 광명시 소재 기업체나 공동체 등 10인 이상 단체에게 분양하는 단체텃밭 2개가 있다.

광명시는 시민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시민주말농장에 참여할 가족과 단체를 모집한다. [광명시 제공]

시민주말농장 참여자는 일반모집과 특별모집으로 나눠 모집한다. 시민주말농장 10%는 국가유공자·장애인·한부모가정 등 사회적 배려층에 배정한다. 일반모집과 특별모집 모두 만 18세 이상 광명시민이여야 한다. 일반모집은 세대주, 특별모집은 사회적 배려층 해당자만 신청할 수 있다. 모집부문이나 농장을 중복 신청한 경우에는 선정되도 추후 취소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다음달 10~21일 광명시청 누리집에 신청하면 된다. 누리집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시청 도시농업과 도시농업팀으로 방문하면 직원의 도움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단체·일반·특별모집 모두 오는 3월 4일 전산추첨을 통해 선정해 6일 광명시청 누리집에 명단을 게시한다.

deck91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