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대, 정시 1660명 모집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경북대는 2020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 4961명의 33.5%인 1660명을 선발한다.

정시모집 인원은 수시모집 등록 결과에 따라 이월 인원으로 인해 다소 늘어날 수 있다.

올해 정시모집에서는 전 모집단위가 ‘가’군 또는 ‘나’군의 단일군으로 모집한다.

일반학과는 ‘가’군, ‘나’군 모두 수능(100%)으로, 예·체능계열 학과는 수능성적과 실기성적으로 뽑는다.

예능계열 학과의 경우 학과별로 반영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희망하는 학과의 전형요소별 반영 비율을 반드시 확인한 후 지원해야 한다.

수능성적의 경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표준점수(국어, 수학)와 변환표준점수(탐구영역)를 활용한다.

영어는 등급별로 반영점수로 반영하며 한국사는 등급별로 차등해 추가점수로 반영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영역이 모집단위별로 다르므로 지원하기 전에 자신이 지원할 모집단위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영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며 경북대 홈페이지(www.knu.ac.kr) 또는 진학어플라이(www.jinhakapply.com)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정시모집 합격자는 2020년 1월 23일 오후 5시에 발표할 예정이며 합격자 등록은 2020년 2월 5일부터 7일까지다.

충원 합격자 발표는 내년 2월7일부터 17일까지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