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OTRA·광주시, 프랑스서 미래차 R&D 투자유치 나섰다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 KOTRA와 광주광역시가 프랑스에서 혁신산업 분야 연구개발(R&D)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활동을 벌였다.

KOTRA는 27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모빌리티·미래차, 신재생에너지를 중심으로 한 ‘이노베이션 R&D 투자유치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참석 투자가를 상대로 우수한 국내 R&D 환경과 구체적인 R&D 협업 프로젝트를 제시했다.

분야별 발표 중 모빌리티·미래차 세션에서는 산업연구원 이항구 박사가 한국 미래자동차 산업 동향 및 추진 예정 R&D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한국기업과 R&D 분야에서 협업 중인 프랑스 자동차부품사 ‘파흐(FAAR)’가 사례도 공유했다.

신재생에너지 분야는 광주그린카진흥원(GIGA)에서 한국 신재생에너지 산업·동향, R&D 프로젝트를 소개와 함께 수소산업을 활발히 추진 중인 ‘에어리퀴드’는 한국에서 진행한 R&D 프로젝트와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

하승범 KOTRA 인베스트코리아 투자유치실장은 “앞으로도 지방자치단체와 계속 협업해 모빌리티·미래차·신재생에너지 등 해외 협력수요가 많은 분야를 중심으로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는 지역 투자환경을 전반적으로 안내했고, 광주 소재 기업도 나와 투자가 대상 설명회(IR)를 진행했다. 이후 광주시는 에어리퀴드 R&D 센터와 수소차 충전소를 방문해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