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보공단, 지역주민과 함께 ‘사랑실은 김장나눔’ 봉사활동 실시
원주 농산물로 담근 김장 1000포기 전달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7일 원주 본사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사회복지시설 및 자매결연세대에 전달할 ‘사랑실은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임직원과 원주 혁신도시내 지역주민들이 27일 건보공단 본사에서 사회복지시설 및 자매결연세대에 전달할 김장을 담그고 있다. [건강보험공단 제공]

올해 15번째를 맞은 김장나눔 행사에서는 사회적 기업들과 협업해 배추와 무 등 모든 김장 재료를 원주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을 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날 김장나눔 행사는 공단 임직원과 원주혁신도시 내 지역주민 100여 명이 함께 했으며, 1000포기의 김장김치를 원주시 푸드뱅크 및 사회복지시설 30곳과 자매결연 100세대에 직접 전달했다.

건보공단은 공공기관 최대 규모인 1만5000여명이 참여한 ‘건이강이 사회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16년 원주 혁신도시로 본사 이전 후 수변공원 환경정화, 바자회, 김장 등 주민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하게 펼치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는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보람 있는 나눔 활동에 임직원이 함께할 수 있어 뿌듯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