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허청, 특허정보검색서비스 키프리스 새 단장…검색 중심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개편, 이벤트도 열려

[헤럴드경제(대전)=이권형기자]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26일 특허정보검색서비스인 키프리스(KIPRIS) 홈페이지(www.kipris.or.kr)를 새롭게 개편해 선보였다.

키프리스는 특허청이 보유한 특허·상표 등 국내·외 지식재산권 관련 정보를 이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검색할 수 있는 대국민 특허정보 검색 서비스다.

그 동안 이용 실태 및 만족도 조사, 모니터단 등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했으며 이번 개편은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체계적인 디자인 설계에 중점을 뒀다.

우선 검색서비스 이용자가 대다수인 점을 고려하여 메인화면의 검색창을 확대하고, 서비스 이용 방법과 같은 검색 중심의 콘텐츠를 전면에 배치했으며 초보자 검색 메뉴도 찾기 쉽게 중앙으로 이동했다.

또한, 복잡했던 메뉴를 단순화하고, 색상 구성도 일관성 있게 변경했으며, 영문 메뉴를 한글로 바꾸는 등 정보 전달력과 가독성을 대폭 향상 시켰다.

더불어 키프리스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하여 내달 6일까지 ‘단계별 개편정보 확인하기’와 ‘키프리스 이벤트 입소문 내기’ 등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허청 관계자는 “키프리스를 통해 지식재산권 정보가 국민들에게 좀 더 친숙하고 가까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