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계 12개국 7,000여 명의 국학기공인이 함께한 ‘제7회 생활체육 국제국학기공대회’ 성료

(사)대한국학기공협회(회장 권기선)는 ‘제 7회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를 오는 11월 23일 개회식 및 K-스피릿 국민대축제, 24일 본선대회로 양일간에 거쳐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심재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선동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권기선 대한국학기공협회장 등 다수의 사회지도층 인사와 한국을 비롯하여 중국, 일본, 영국, 프랑스, 캐나다, 스페인, 이탈리아, 그리스, 카타르, 레바논, 수단 등 세계 국학기공 선수 및 동호회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3일 개회식은 겟브라이트 공연단의 홍익철학 공연을 비롯해 오프닝 레크레이션으로 브레인스포츠 함께하기, 풍류기공 한마당, 전년도 대상 수상팀 축하공연에 이어 세계 선수단 입장, 권기선 회장의 대회사, 박원순 시장의 영상 환영사, 사회지도층 인사의 축사와 세계 선수단 선서로 1부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2부 K-spirit 국민대축제 행사에는 김세화 대학국학기공협회 상임고문의 특별강연과 동호인들과 풍류 한마당이 펼쳐졌다.

명예대회장인 이승헌 총장은 “코리언스피릿인 홍익정신을 알리기 위해 40여 년 전 새벽 공원에 나간 것이 국학기공의 시작이었다”며 “이제 국학기공은 브레인스포츠로 전 세계인의 심신 건강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이라고 밝혔다.

대회장인 권기선 회장은 “국학기공은 한민족 고유의 심신 건강법을 현대인에 맞게 전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위대한 홍익정신, K스피릿(코리안스피릿)을 알리고 있다. 좋은 것은 다른 사람과 나누고자 하는 것이 홍익정신이다.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국학기공을 한국 뿐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알리는 동호인분들께 감사드리며 나아가 전 세계와 지구를 건강하게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국학기공은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심신단련법으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 20여 개국에 뻗어가는 가장 한국적인 스포츠 중 하나이다. 건강 증진은 물론 효충도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운동으로 활기찬 여가생활을 도모하고, 건강하고 밝은 사회, 희망찬 국가 건설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우리의 전통 스포츠인 국학기공을 계승하고 보존하고 발전시켜 나가길 바란다”며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작년 국학기공대회에 참석해 밝고 건강한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면서 국학기공이 고령화 시대의 대안이고, 국민 생활 스포츠라는 것을 느꼈다. 국학기공은 우리 한민족의 전통적인 문화를 담고 있기에 서울시도 꼭 함께하겠다. 국학기공의 창시자인 이승헌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씀 전해드린다"라고 영상으로 환영사를 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국학기공협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체육회, 서울특별시국학기공협회가 주관하며 서울특별시, 대한체육회, 지구시민운동연합 등이 후원했다.

mosky100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