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바이오팜 수면장애신약, 유럽 CHMP ‘판매 승인’ 권고
67일내 EC 검토 거쳐 최종 시판허가

[헤럴드경제=이세진 기자] SK바이오팜은 자사의 수면장애 신약 ‘솔리암페톨’이 15일(현지시각)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로부터 판매 승인을 권고하는 긍정 의견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SK바이오팜은 솔리암페톨의 발굴·임상 1상 시험을 마친 후 기술 수출을 했다.

수면장애 질환 글로벌 1위인 재즈파마슈티컬스가 미국·유럽 등의 글로벌 상업화 권리를 인수해 임상 3상을 완료했고 올해 3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아 판매중이다.

솔리암페톨은 작년 11월 EMA 시판 허가 신청 후 1년 만에 CHMP에서 긍정 의견을 받았고, 앞으로 67일 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의 검토를 거쳐 최종 시판허가를 받을 것으로 회사는 예상했다.

유럽에서 판매 승인을 받으면 국내 개발 중추신경계 혁신 신약 최초로 미국에 이어 유럽에서 판매되는 것이다. SK바이오팜은 이 약의 한·중·일 등 아시아 12개국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조정우 SK바이오팜 대표는 “미국 FDA 승인에 이어 이번 CHMP의 긍정 의견은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연구개발(R&D)에 주력해온 성과가 속속 나타나고 있는 것”이라며 “유럽에서 수면장애를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jin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