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한전원자력연료, 19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한전원자력연료가 13일 열린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19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수상하고 있다.[한전원자력연료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전원자력연료는 13일 열린 주관하는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19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전원자력연료는 현장중심 경영을 통한 전사적 품질 역량 제고는 물론, 고유의 생산혁신시스템인 KIPS 운영에 따른 혁신 성과를 높이 인정받아 2001년부터 19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2018년 국제적 품질인증 ISO 9001:2015를 획득, 전사적 품질경영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국가표준기본법 및 ISO/IEC 17025 인정 요건을 적용한 교정품질시스템을 구축해 국제공인교정기관으로 인정을 취득한바 있다.

또한 안전보건 분야에서의 인증 취득과 정보보호 국제표준 인증 취득 등 다양한 방면에서 국제수준의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전원자력연료는 협력사와 품질보증협의체를 구성해 공급자별 공정검사 불량률과 개선책 및 품질현황 등을 모니터링하는 등 선순환적 협력관계 구축에 매진하고 있다.

정상봉 사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원자력연료 생산을 위해 임직원 모두 품질경영 혁신에 동참한 결과”라며 “원자력연료 원천기술 개발과 그동안 축적한 기술을 융합하여 생산성 향상과 고부가가치 창출은 물론,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