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KISTI EDISON 플랫폼, 국제적 우수성 입증
- 2019 ASOCIO ICT 어워드 수상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개발·서비스 중인 에디슨(EDISON) 플랫폼이 2019년 ASOCIO 어워드 디지털 정부부문에 선정돼 국제적 우수성을 입증했다.

ASOCIO(아시아-대양주 정보산업기구)는 매년 회원국 내 ICT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ISTI는 EDISON 플랫폼의 개발·서비스를 통한 이공계 교육 및 과학기술 혁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EDISON 플랫폼은 시뮬레이션 SW와 교육 콘텐츠를 탑재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교육 및 연구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계산과학공학의 7개 전문분야에 국내 기술로 만들어낸 751개 시뮬레이션 SW와 844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 국내 58개 대학교 및 1814개 강좌에서 7만여명의 사용자들이 활용하고 있다.

최희윤 KISTI 원장은 “EDISON 플랫폼은 국내 유일한 계산과학공학분야의 플랫폼으로서 이미 유럽에 선보여 많은 연구기관과 산업체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면서 “4차산업 융합인재를 육성하는데 있어서 국제적으로 선도하는 국가 계산과학 AI 융합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