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알고보면 재밌는 경기시민예술학교 동두천캠퍼스 강좌
경기문화재단, 경기시민예술학교 동두천캠퍼스 개소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문화재단(대표 강헌)은 지난 22일 경기시민예술학교 동두천캠퍼스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경기시민예술학교는 만 19세 이상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성숙한 사회 구성원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는 시범적으로 경기 남북부를 아우를 수 있도록 총 3개 지역에서 진행되는데, 경기북부는 의정부와 동두천을 거점으로 하며 남부는 수원에 캠퍼스를 마련했다.

동두천캠퍼스는 문화예술 기초재단이 없는 지역에 문화예술교육 거점 공간을 마련하고 운영단체를 발굴, 지역 문화예술교육 기반을 구축하고자 조성되었다. 동두천 신시가지와 구시가지 중심인 생연동에 위치한 동두천캠퍼스는 시민들의 접근성이 편리하고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들로 동두천 시민들의 기대와 관심이 크다.

동두천 캠퍼스 개소식.

경기시민예술학교 프로그램으로는 동두천 예술을 바라보는 강의인 공감스토리 동두천, 추억을 만화를 통해 소통하는 커뮤니티프로그램, 주류문화로 바라보는 소통과 공감의 칵테일 클래스, 어른이들이 좋아하는 키덜트를 금속공예로 만들어보는 금속 프라모델 프로그램, 혼밥족을 위한 ‘청년식탁’ 야매요리, 자취방요리, 홈에서 즐기는 디제잉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오는 12월까지 만날 수 있다. 동두천 문화예술 특별강연은 다음달 23일 오후 3시 영화감독 장항준이 ‘유쾌한 문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시민들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공간대관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