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관악구, 취업 노하우 전해드립니다~
26일 ‘취업 원데이 특강’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구직 청년에게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알려주는 ‘취업 원데이 특강’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KB금융공익재단의 후원으로 ‘애자일(Agile) 입사지원서 완성법’ 원데이 특강이다. 26일 오후2시부터 오후9시까지 장장 7시간 동안 구청 별관 7층 강당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최근 취업시장 트렌드와 함께 자기소개서, 입사지원서부터 면접대본 작성에 관한 팁을 안내한다. 특히 수업에서 직접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는 등 결과물을 완성해보고, 멘토가 직접 개개인에 맞는 첨삭과 피드백을 제공한다.

먼저 오후 2시부터 3시간 가량 ▷취업시장 및 프로세스 이해 ▷자기분석·직무분석·기업분석 ▷자기소개서 문항별 작성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오후 5시부터는 자기소개서 세부 문항에 따라 개인이 직접 작성해보고 첨삭 받는 시간이 마련된다.

청년 취업준비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오는 20일까지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한다. 관악구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청년소식)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취업뽀개기(☎070-7434-5423)로 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취업 원데이 특강을 통해 평소 취업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신에게 꼭 필요한 취업정보와 노하우 등을 많이 얻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