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완판 신화 이어가는 ‘다비치리조트빌리지’ 2차 분양 중


- 지난해 1차 분양 완판하며 인기 증명 … 2차 분양에도 관심 쏠려
- 주거, 교육, 여가, 문화 모두 누리는 원스톱 프리미엄 환경

㈜다비치홀딩스는 경남 진주혁신도시에서 고품격 주거공간 ‘다비치리조트빌리지’ 2차분을 분양중이다. 다비치리조트빌리지는 좁은 필지 위에 수백 세대가 모여 있는 아파트나 틀에 찍어낸 듯 주거 위주로 조성된 집들과 달리 세대 구성원 각각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낸 고품격 리조트형 주택으로 설계안을 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차 분양 당시 다비치리조트빌리지는 주거공간의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며 주목 받은 바 있다. 단지는 리조트형 타운하우스로 짙고 푸른 지중해를 따라 평화롭게 펼쳐져 있는 지중해마을에서의 여유로운 삶을 컨셉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주거단지다.   

<개성있는 리조트형 다비치리조트빌리지 샘플하우스 사진제공 : ㈜다비치홀딩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1차 분양 당시 한 달 만에 계약 마감에 성공했으며, 금번 2차 분양 소식에 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단순 주거 공간이 아닌 여유롭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특급 프레스티지하우스로, 남강 조망의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조성해 세계 속에 6번째 블루존(장수마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비치리조트빌리지는 진주혁신도시의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산토리니, 아테네 단지에 총 4개 블록 127개 필지로 조성된다. 이중 아테네 단지에 60개 필지가 2차 분양을 진행 중이다. 필지별 면적은 274㎡~374㎡이상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용적률 100%, 건폐율 50%를 적용 최대 3층까지 건립이 가능하다.

단지는 주거, 교육, 여가, 문화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입지를 갖췄다. 우선, 리조트형 주택인 만큼 집집마다 설치될 미니풀장과 월풀, 옥상정원에는 미니골프연습 코스가 마련되며, 야외 테라스와 마당, 옥상에서는 글램핑과 바비큐 파티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김시민대교가 인접해 도심권으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게다가 차량으로 5~10분 거리에 있는 문산IC, 진주IC를 통해 남해고속도로 이용이 편하며, 통영대전고속도로와 남해고속도로가 만나는 진주JC도 가깝다. KTX 진주역, 사천공항도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게다가 따스하리유치원, 보듬이어린이집, 무지개초등학교, 대곡중학교(2020년 개교 예정) 등 도보 통학이 가능해 자녀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며, 경상대, 진주교육대, 경남과학기술대, 연암공업대도 인접하다. 또한, 복합쇼핑몰 롯데몰 진주점을 비롯해 진주종합경기장, 스타플렉스, 진주한일병원,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토지주택박물관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하다.

다비치리조트빌리지는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을 결합한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아파트의 보안과 커뮤니티시설 등 편리함과 단독주택의 여유로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먼저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를 확보하기 위해 1.5m의 보안옹벽이 설치된다. 단지 입구에서부터 외부 차량 출입이 통제되며 비상벨 연동 CCTV 설치 등 최신 아파트 수준의 보안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과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빈틈 없는 보안 시스템을 구축한다. 입주민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무인경비 시스템과 출동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24시간 에스원의 경비 인력이 상주하여 출입 통제 및 보안을 지원하는 유인 경비 시스템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다비치리조트빌리지의 또 다른 매력은 건축가 곽희수가 설계한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인 ‘다비치 블루존 클럽’이다. 다비치 블루존 클럽은 콘크리트 자체가 갖고 있는 색상 및 질감으로 마감재를 이루는 형태인 노출 콘크리트 공법을 활용해 건축됐으며, 완성도를 위해 노출콘크리트 공법의 대가인 일본의 ‘안도 다다오’의 자문을 받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계단, 복도, 옥상을 강조한 열린 공간 개념으로 설계된 다비치 블루존 클럽은 입주민 모두가 소통하며, 봉사하는 공간으로 활용되며, 주민 공동체에서는 ‘다비치 파워일레븐 수칙’을 통해 화합을 도모하고, 건강하고 오래 사는 도심 속 블루존의 삶을 지향하게 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단독주택에 대한 수요층이 두터워져서 많은 가격상승까지 이루어 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며 “이미 분양완료된 필지의 계약자들은 이 지역이 향후에 진주를 넘어 경남을 대표하는 최고급 주거단지로 변모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개별 필지는 100% 개인 소유다. 주변 시세가 오를 시 차익도 누릴 수 있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 필지별 분양가는 면적에 따라 다양하다. 진주혁신도시 중심에 있고, 희소성 높은 주택부지로 일반단독주택지에 비해 미래가치가 높다.

다비치리조트빌리지는 리조트형 주택의 모범사례를 만들기 위해 아테네 대지 위에 3동의 샘플하우스를 지어 무료 체험 및 관람을 오는 7월부터 실시한다. 매일 사전 예약한 선착순 5팀을 선정해 샘플하우스 관람과 체험, 단지투어 및 주변공원 안내 건축설계에 대한 무료 상담 및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단지내 1개필지를 할애하여 건축주가 어려워하는 공사진행 전반에 대한 공동체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단을 모집, 행복한 집 짓기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다비치리조트빌리지는 경남 진주시 에나로 95에 분양홍보관을 두고 2차 분양을 진행 중이다.

 

윤병찬 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