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과학기술인력개발원, 여성과학자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오창 본원 전경.[헤럴드경제DB]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과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는 오는 25~26일 양일 간 ‘여성과학자 마음챙김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R&D 업무 노하우 습득, 우수 과학자로서 역량 제고, 경력단절 극복 등 여성과학자에게 필요한 교육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올해 과정은 단계별(갈등관리-자아인지-긍정사고와 마음챙김)로 전문강사 및 롤모델 여성 과학기술인을 강사진으로 여성 과학기술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했다.

교육방식은 지난해 운영된 시범 프로그램 수강생의 설문조사 의견과 올해 교육대상의 요구를 반영해 실습 중심의 참여형 콘텐츠로 제공된다.

여성 과학기술인으로서 조직생활에 필요한 ▷연구현장 갈등관리 ▷조직 커뮤니케이션 ▷여성과학자와의 만남과 소통 ▷여성과학자 마음챙김 ▷명사특강으로 5개 강좌가 진행된다.

‘연구현장 갈등관리’에서는 역할극을 통해 여성으로서 조직과 가정에서 겪는 갈등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방법을 모색한다. ‘조직 커뮤니케이션’과 ‘여성과학자 마음챙김’에서는 자기진단을 통한 성격유형 발견 및 소통 전략 수립, 자기관리와 긍정적 사고를 통한 내면 관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여성과학자간 토론 및 네트워킹으로 진행되는 ‘선배 여성과학자와의 만남’, 창의적 생각법과 미래 여성과학자의 역할에 대해 생각하는 ‘명사특강’이 진행된다.

여성 과학기술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18일까지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