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서스’가 뭐길래?…새 다이어트법으로 각광
[123RF]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최근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다이어트 신소재 THIN의 원료인 시서스(Cissus)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하는 시서스의 공식 명칭은 ‘시서스 쿼드랑굴라리스(Cissus quadrangularis Linn)’이다.

포도과에 속하는 목본성 덩굴식물로 엔렌다니카, 안타르티카 등 350개 품종이 있다. 주로 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에 분포돼 있으며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서 자란다.

해외에서 이미 효과적인 다이어트 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시서스는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 흡수와 축적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한 실험에서 과체중인 성인 36명을 대상으로 8주간 시서스 추출물(CQR300)을 복용시켰더니 체중과 체지방량, BMI가 유의적으로 감소했으며 허리둘레와 엉덩이둘레도 약 10cm가량 감소한 결과가 나타났다고 한다.

또한 다이어트 효과와 더불어 행복호르몬의 일종인 세로토닌 배출을 증가시켜 다이어트 과정에서의 스트레스 완화 효과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는 해외에서는 가공식품과 약용식물, 식품 등의 재료로 쓰이고 있으며 지방 흡수는 물론 지방세포 내 지방 합성과 축적을 억제한다는 것이 입증되면서 이미 많은 다이어트 제품의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