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경북 시ㆍ도민 ‘한 목소리’…반도체 특화클러스터 구미 유치 결의
대구경북 시도민들은 지난 30일 구미 국가5산단에 모여 반도체 특화클러스터 구미 유치를 위한 시도민 상생 경제 한마음축제를 열었다. [구미시 제공]

[헤럴드경제(구미)=김병진 기자]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구미 유치를 위한 ‘희망 2019! 대구경북 시도민 상생 경제 한마음축제’가 지난 30일 구미 국가5산업단지에서 열렸다.

이날 축제에는 이철우 경북지사, 권영진 대구시장, 장경식 도의회의장, 장세용 구미시장, 도의원, 시의원, 대구경북 경제단체 등 60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SK하이닉스 유치활동 영상 상영, 대구경북 경제 상생을 위한 결의문 낭독, 시도민 염원 풍선 날리기, 기념식수 등 순으로 진행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역경제회복과 상생발전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였다”며 “시도민의 열망과 염원을 모아 반드시 구미에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를 유치하자”고 전했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SK하이닉스 유치는 대구경북 일자리 창출 상생모델”이라며 “지역경제의 마중물 역할을 할 반도체 특화클러스터 유치를 위해 시도민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경북을 재도약시키는 출발점은 SK하이닉스 구미 유치”라며 “구미 국가5산업단지를 살리는 길이 대한민국을 살리는 길이고 대구의 일”이라고 밝혔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