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1-1공구 건설공사
- 모든 행정절차 완료… 시공사 선정절차 착수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1-1공구 건설사업에 대한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시공업체 선정을 위해 조달청에 시설공사 계약을 의했다고 25일 밝혔다.

송도 워터프런트 1-1공구 건설사업은 오는 2021년까지 총사업비 734억원을 투입해 인천 앞 바다와 송도6공구 호수를 연결하는 사업으로 연결수로 930m, 교량 4개소, 수문 1개소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위치도 참조>

특히 1-1공구는 ‘Touch & Touching(손 끝에 닿으면 마음에 와 닿는 바다)’을 컨셉으로 그동안 방파제와 철책으로 가로막혀 접근이 어려웠던 지역을 시민이 즐기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관광객이 즐겨 찾는 추억의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워터프런트 사업이 완료되면 수상레저선박이 운행 할 수 있도록 각종 시설물이 건설된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오랫동안 기다려준 시민들에게 감사드리고 현재 진행중인 시공사 선정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하고 내년 3월부터는 본격적으로 공사를 추진 2021년 하반기 공사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또한 잔여구간에 대해서는 지난 11월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지역주민들과의 간담회에서 밝혔듯이 경제성 제고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