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반도 평화다짐 걷기축제가 성황리에 끝나
-7대종단ㆍ올림픽메달리스트 등 3000여명 참여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답게 살겠습니다’(www.답게살겠습니다.kr)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사)한국사회평화협의회(이사장 이기흥)가 10일 오전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개최한 한반도 평화다짐 걷기축제가 성황리에 진행 됐다.

이기흥 한국사회평화협의회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 참가한 3000여명의 시민은 3.2km 구간을 2인1조로 함께 걸으며 그 발걸음 수를 합한 한반도 총둘레인 3200km의 의미를 되새기었다.

이번 걷기 축제에는 일반 시민들과 각 직능대표, 7대종단(개신교, 불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천주교, 한국민족종교협의회)평신도 대표와 신도들이 참가했다.

이기흥 한국사회평화협의회 장을 비롯 관계자들이 걷기 대회 출발 전 기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특히 ‘할 수 있다’ 주인공인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박상영(펜싱ㆍ울산광역시청),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오혜리(태권도ㆍ춘천시청), 2018 창원국제사격선수권대회 2관왕인 임하나(청주여고)선수가 참가해 응원의 팬사인회를 진행했으며 참가자들과 함께 완주했다.

걷기대회 후 참가자들은 자신들의 소망을 발자국 모양의 스티커에 적어 붙일 수 있는 초대형(20m x 10m)한반도 모형물을 완성해 나가며 국민대통합을 위한 평화의 한반도 주인답게 라는 이번 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푸르른 가을날 공원을 찾은 참가객과 일반 시민들은 평화와 나눔을 주제로 한 체험거리 ‘평화 공작소’ 놀거리 ‘나눔 놀이터’ 볼거리 ‘행복 아트 공연’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기며 만끽했다.

한반도 평화다짐 걷기축제 참가자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사)한국사회평화협의회가 전개하고 있는 ‘답게살겠습니다 운동’은 분열과 갈등을 겪는 사회 전반의 문제를 극복하고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 한반도 평화 정착을 주제로 하고 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