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방에서 희소가치 높은 역세권,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 눈길

-단지 바로 앞 동해선복선전철 일광역 역세권
-단지 옆 중심상업지구… 이케아,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등도 이용 편리해

지방 주택시장에서 희소성 높은 역세권 단지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역세권은 내 집 마련 시 꾸준히 선호되는 요소다. 역세권 단지일수록 통근 및 통학 시간을 단축시켜 개인의 여가시간 확보와 삶의 질 향상을 돕기 때문이다.

특히, 지방에서는 그 가치가 더 높다. 지방은 지하철 노선이 한정적이고 역의 개수가 수도권에 비해 적다. 이에 지방 역세권 단지는 희소성이 높고, 시세 상승효과도 누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B부동산시세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입주 단지인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센텀비스타동원(1차)’은 단지 앞 부산 지하철 2호선 민락역이 위치해 있다. 이 단지의 전용면적 109㎡ 현재 10월 평균매매가는 6억3,000만원이다. 이는 분양 당시(2014.5월) 동일 면적의 매매가가 4억2,690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약 2억원가량 가격이 오른 것이다.

지방에서도 역세권 단지가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는 가운데, 동원개발이 분양 중인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가 동해선복선전철 일광역 역세권으로 눈여겨볼 만하다.

부산 일광도시개발사업 B1블록에 위치한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는 일부 잔여세대를 선착순으로 공급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1층, 11개 동, 전용면적 96~159㎡, 총 917가구로 조성된다.

단지는 교통 여건이 뛰어나고 우수한 입지 조건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 동해선복선전철 일광역이 위치한 역세권으로 해운대까지 10분, 서면을 포함한 부산 도심까지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중심상업시설이 있어 각종 편의시설을 도보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글로벌 유통기업인 이케아(IKEA)의 오픈이 예정된 오시리아 관광단지와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롯데몰 동부산점 등도 동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하면 10분 내 도착할 수 있다.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는 마린시티 내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서만 적용되던 게스트하우스를 단지 내 마련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도 높였다. 침실, 거실, 주방시설 등을 갖춘 게스트하우스는 명절과 휴가 시즌에 손님을 맞이하거나, 각종 모임의 행사장소, 비즈니스공간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동원개발의 고급 주거 브랜드인 ’비스타‘로 공급되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 설계도 주목해볼 만하다. 부산에서 보기 드문 5bay 설계 적용으로 채광과 개방감은 극대화했으며, 거실과 방 사이 가변형 벽체를 도입해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구성을 할 수 있다. 또, 대가족 또는 별도의 취미 공간을 원하는 수요층을 위해 복층형 구조도 선보인다.

축구장 2배 크기의 넓은 조경 면적도 자랑한다. 중앙 잔디공원, 산책로 등을 갖춘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돼 단지 내에서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아파트 주출입구에서 지하 주차장으로 바로 차량이 들어갈 수 있도록 설계해 단지 내 보행자의 안전은 물론, 어린 자녀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은 헬스장, GX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또 아파트 입구에 학원 차량이나 유치원 차량 등 통학버스 승∙하차 공간으로 활용된 맘스스테이션과 단지 내 어린이집을 갖춘 점은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는 현재 일부 잔여세대 물량을 선착순 분양중이며,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522번지에 조성돼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