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경제과학원, 재창업 원스톱 지원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재창업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실패 경험은 있지만 유망한 창업아이템으로 재창업에 도전하는 꿈있는 창업가를 찾는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6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성공적인 재창업 지원을 위한 ‘2018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재창업자 25명을 오는 8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두 번째 모집이다.
[사진=경기경제과학진흥원 전경]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은 재기를 꿈꾸는 창업가를 발굴해 실패원인 분석부터 역량 강화 교육, 사업화까지 재창업 전 과정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보유한 재창업 희망 예비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이내인 기업의 대표자다. 선정된 기업은 사업화 지원을 통해 BM 고도화 및 시제품제작비, 마케팅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지원금은 선정 평가결과에 따라 기업당 10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 까지 차등 적용된다.

이와 함께 70시간의 재창업 교육도 병행된다. 실패원인 분석 및 사업계획 고도화 중심의 공통 교육과정 40시간과 수출, 투자, 글로벌 마케팅 등 재창업 사업화 맞춤형 심화 교육과정 30시간으로 진행된다. 입주공간, 전문가 멘토링 및 네트워킹, 투자유치 기회 마련 등의 인프라 제공과 지속적인 사후관리도 지원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