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트라이브, 대만 베이더사와 전 세계 300여개 VR매장오픈 사업 추진

VR 테마파크 구축과 판타VR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이트라이브’는 중국, 일본, 한국, 필리핀을 포함하여, 총 245개의 프랜차이즈 VR매장을 계약, 오픈을 진행중인 아시아 최대 VR플랫폼 개발회사 ‘Vader Entertainment(이하 베이더)’와 전략적 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두 기업은 대만 내 500평 이상의 대규모 VR테마파크 2개 매장 오픈과 한국 및 전세계 300여개 프랜차이즈 매장 오픈을 비롯한 중국본토에 3,000평 이상의 테마파크 구축 및 운영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트라이브는 ‘판타 VR’이라는 브랜드로 VR/AR 콘텐츠 개발과 함께 국내 최대규모의 VR테마파크 구축을 진행하고 있으며, 삼성디지털프라자와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첫 VR스포츠테마파크를 준비중에 있어 VR 게임, 교육, 콘텐츠 플랫폼 개발과 테마파크 구축 등 VR사업의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이트라이브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VR플랫폼 글로벌 기업으로서 대만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베이더 사와 대만 현지에서 대만 ‘가오슝시’ 시장을 비롯, 각 정계인사가 참여하여 진행한 대규모 협약식을 시작으로, 국내에 100여 개 프랜차이즈 VR매장 오픈과 함께 전 세계 VR플랫폼 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국제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에 따르면 향후 5년 간 VR&AR산업의 복합 성장률이 45%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며, 2021년에는 20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골드만 삭스 리서치(Goldman Sachs Research) 또한 2025년에 VR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사업 수익이 800억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VR사업의 선두주자인 ‘이트라이브’와 세계 최대 VR플랫폼회사인 ‘베이더’의 파트너쉽 체결로 인해 국내외 VR사업의 더욱 큰 활성화가 기대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