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대문구, 진학상담센터서 고3 대입 특별 프로그램 운영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여름방학 기간 용두동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 고등학교 3학년생을 위한 특별 수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센터는 특별 컨설팅과 강연, 대입 수시지원 전략 설명회, 학부모를 위한 특강 등을 준비했다.

구 관계자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와 대입 자기소개서 관리, 증빙서류 준비, 수시 지원전략, 면접 등 수시 입학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전 과정을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도울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컨설팅은 수험생과 1대 1로 이뤄진다. 각자의 특성을 파악한 후 수시지원 전략을 알려주는 식이다. 학생부종합전형, 영어특기자전형, 어학특기자전형 등 다양한 수시 전형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으로 준비중이다.

강연에선 자기소개서 쓰는 법과 면접 기법을 가르친다. 박성철 유웨이중앙교육 수석 입시컨설턴트가 진행할 계획이다. 수시지원 전략 설명회는 다음 달 18일 구청에서 진행되며, 학부모를 위한 특강은 오는 25일 조희권 경희대 입학사정관이 진행할 예정이다.

일정과 궁금한 점 등은 동대문진학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구청장은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며 “정보가 부족해 입시 준비를 미흡히 하는 학생이 없도록 진로ㆍ진학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