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창업지원기관 ‘서울창업디딤터’, ‘제2회 서울동북부창업지원포럼’ 개최

서울 동북부 거점 창업지원기관 ‘서울창업디딤터(센터장 이선호)’가 오는 6일(금) 오후 3시부터 효율적인 창업지원과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한 ‘제2회 서울동북부창업지원포럼’을 개최한다.

서울창업디딤터 대강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지난 포럼에서 제시된 창업지원정책의 문제를 기준으로 ‘대학이 가진 글로벌 창원지원’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TURIPLE 조용원 대표와 ㈜블루레오 이승민 대표가 직접 참가해 경험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창업지원의 방향성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웹기반 8천만화소 확장현실 콘텐츠를 제공해 아시아 호텔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TURIPLE 조용원 대표는 한양대학교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지원을 받아 베트남 하노이에 이어 홍콩 진출에 성공하는 성과의 경험을 전한다.

또한 ‘사회적 약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고안한 세계최초 핸디타입 전동 석션칫솔’을 개발한 ㈜블루레오 이승민 대표의 지원 성과도 들을 수 있다.

 대학생 창업동아리시절 서울창업디딤터(전 아스피린센터) 창업동아리성장지원사업 15년, 16년에 이어 팁스(TIPS) 투자를 받으며,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한 블루레오는 17년에는 헬스케어 기술벤처 발굴 프로그램 ‘디딤터 스케일업 프로그램’(Didimteo Scale-up Program·DSP)의 지원을 받으며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이외에도 국민대학교 창업지원단 이민석 단장,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 유현오 단장, 서울창업디딤터 이선호 센터장, 블루레오 이승민 대표가 함께 글로벌 창업지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