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시 정무부시장에 허종식 위원장 내정

- 민선7기 박남춘 시장 당선인 인수위 내정자 발표ㆍ활동 마무리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박남춘 인천광역시장 당선인의 ‘새로운 인천 준비위원회’는 29일 민선7기 인천시정을 이끌어갈 주요부서에 대한 내정자를 발표했다.

29일 인수위원회에 따르면 인천시 정무부시장에는 허종식<사진> 더불어민주당 인천 남구갑 위원장, 대변인에는 김은경 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이 내정됐다.

또 행정관리국장에는 조인권 해양항공국장, 인사과장에는 김지영 서부여성회관장, 비서실장에는 한세원 문화재과장이 내정됐다.

인수위원회는 인천시 최초로 대변인과 인사과장을 여성으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허종식 정무부시장 내정자는 1962년생으로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 중퇴한 후 대입검정고시, 인하대를 졸업하고 한겨레신문 사회2부장, 경제부 선임기자(건설부동산 전문), 민선5기 인천시 대변인을 거쳐 현재 더불어민주당 인천 남구갑 위원장을 맡고 있다.

김은경 대변인 내정자는 1974년생으로 부평여고, 인하대(정치학박사)를 졸업했으며 남구 평생학습관장, 당선인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으로 활동했다. 현재 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이면서 인하대학교 초빙교수로 있다.

한세원 비서실장 내정자는 1961년생으로 경북 영해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1979년 북구에서 공직을 시작으로 지난 91년 인천시로 전입해 기획관실, 교통기획과, 의회사무과, 버스정책과를 거쳐 문화재과장으로 있다.

조인권 행정관리국장 내정자는 1971년생으로 송도고와 인하대를 졸업했으며 지방고시 2회로 지난 97년 계양구에서 공직을 시작해 99년 인천시로 전입 후 인천시 예산담당관, 정책기획관을 거쳐 해양항공국장으로 재직 중이다.

김지영 인사과장 내정자는 1965년생으로 박문여자고등학교, 상명여대를 졸업했으며 1986년 남구에서 공직을 시작으로 89년 인천시로 전입해 여성정책과, 자치행정과, 인사과를 거쳐 서부여성회관장으로 활동했다.

정무직 내정자들은 공모절차 등을 거쳐 임명할 계획이다.

박 당선인은 오는7월 2일 오전 10시 인천시청 앞 미래광장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민선7기 시정 운영에 들어간다. 당일 비가 올 경우에는 시청 1층 본관 중앙홀에서 취임식이 진행된다.

한편 박남춘 인천시장 당선인의 ‘새로운 인천 준비위원회’는 29일 각 분과위원회의 최종 보고를 끝으로 약 2주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