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국방과학硏-포항공대, 국방과학기술인력 양성 맞손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과학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며 무기와 장비 개발이나 군용물자에 관한 국방과학기술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 같은 세계적 기술 발전의 속도에 발을 맞추기 위해 국방과학연구소(ADD)와 포항공과대학교가 힘을 모은다.

4일 ADD와 포항공대는 국방과학기술 및 방위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4일 남세규<오른쪽> ADD 소장과 김도연 포항공대 총장이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제공=ADD]

이번 교류협력의 핵심은 국방과학기술 인력 양성과 교류다. 이를 토대로 양 기관은 학술교류를 추진하며, 협약 체결에 따라 국방과학기술 및 방위산업 지원과 육성을 위한 공동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김도연 포항공대 총장은 “이번 교류협약을 통해 보유한 연구 성과와 인력이 대한민국을 든든하게 지킬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두 기관의 협력으로 우리나라 국방과학기술 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고 국가 기술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세규 ADD소장도 “국방과학기술의 발전과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원동력은 혁신적 과학기술자”라고 말하며 “오늘 교류협력을 통해 미래 자주국방의 주춧돌을 놓았으며, 이를 통해 좋은 결실을 맺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