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명시 ‘청년취업성공아카데미 7기’수료식
[헤럴드경제(광명)=박정규 기자]광명시는 28일 평생학습원에서 ‘청년취업성공아카데미 7기’ 수료식을 가졌다.

청년취업성공아카데미는 최근 사회적으로 심각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하여 지난 2016년부터 운영됐다. 개인의 특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현장 참여형 교육으로 참가자들에게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청년취업성공아카데미는 만 34세 미만의 청년구직자 26명이 사전접수를 통해 참가했다. 전문교육기관에서 2주 동안 1:1 집중관리 및 컨설팅이 실시됐다.

취업아카데미 7기에서는 자기분석을 통한 직무 찾기, 입사지원서 작성방법, 역량면접 및 임원면접 대비 실습, 기업사례연구방법 및 분석, 개별 포트폴리오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사진제공=광명시]
[사진제공=광명시]

참여자들은 자신의 특성과 잠재력 파악을 통해 취업스킬능력 및 개인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심재성 고용경제국장은 “이번 교육이 실제로 취업에 도움이 되어 많은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취ㆍ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광명시는 청년일자리 정책으로 2012년부터 전국 최초로 관공서에서 일하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job-start 프로젝트 사업을 매년 1월과 7월에 운영하고 있다. 청년들에게 공모를 통해 사업비를 지원하는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