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화학수학경시대회 개최… 수상자 입학장학금 혜택 부여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벨기에 명문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오는 26일 오전 9시 대강당에서 제5회 화학수학경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겐트대가 매 학기(5월, 11월) 개최하는 정기 행사로 국내외 고등학교 재학생, 졸업생 및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자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시험은 화학 및 수학 다지 선다형 20문항이 영어로 출제되고, 1~3등에게는 일년 장학금 100%, 75%, 50% 혜택이 각각 주어지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참가증명서가 수여된다.

경시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입학설명회도 준비돼 있다. 학교 및 학과 소개를 포함 전반적인 입학전형이 안내될 예정이며, 입학 담당자와의 개별상담을 통해 맞춤형 입학컨설팅 또한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겐트대 홈페이지(www.ghent.ac.kr)를 통해 할 수 있다.

겐트대는 벨기에 1위 국립대학이자 동식물분야 세계 5위의 명문대학으로, 한국 정부의 초청으로 지난 2014년 인천글로벌캠퍼스에 개교했다. 현재 분자생명공학, 환경공학, 식품공학 3개 학부과정이 개설돼 있다.

또한, 본교 학생 선발 기준과 동일한 기준으로 우수한 국내외 학생들을 유치하고 있으며, 본교에서 파견된 세계 석학 교수진을 통해 유럽식 프리미엄 교육을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겐트대 입학홍보처(☎032-626-4004)로 연락하면 된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