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벤처기업협회, 사물인터넷기업 '스토리포유' 크라우드펀딩 300% 초과달성
경기도 내 우수 중소·벤처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 중, 앞으로 8개사 펀딩 진행 예정

경기벤처기업협회가 지난해부터 실시한 G-벤처 크라우드펀딩-투자연계 지원사업에서 몇몇 기업의 성공적인 펀딩지원을 진행 중이라 눈길을 끈다.

협회는 현재 경기도 내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을 지원 중이다. 현재 경기도 내에는 많은 중소/벤처기업들이 운영되고 있지만 제대로된 투자펀딩을 받을 제도적 시스템이 없는 상황이다. 이에 많은 중소기업들은 이번 크라우드펀딩 지원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협회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투자연계를 받을 수 있는 지원사업을 본격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도난방지용 사물인터넷(IoT)제품 제작업체 (주)스토리포유가 성공리에 펀딩을 마쳤다.

협회 측은 "스토리포유의 경우 목표금액의 300%를 초과 달성했다"며 "우수기업의 경우 투자자가 몰려 펀딩이 초과달성되는 경우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협회는 현재 퍼팅라인에 무게중심을 잡은 밸런스 골프공 제작업체 (주)리얼스핀의 크라우드펀딩을 진행 중이다.

펀딩 참여가 확정된 기업은 기업홍보영상을 제작하게 되며 이후 협회가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또 크라우드펀딩 투자자 모집을 위해 IR멘토링도 지원받으며 국내 VC 및 투자관계자들을 대거 초청해 IR설명회도 진행한다. 리얼스핀도 IR설명회 개최 시 펀딩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앞으로 경기벤처기업협회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의 경기벤처기업협회 파트너페이지를 통해 5월까지 총 10개 기업의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크라우드펀딩은 이들을 도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며 "경기도 내 더 많은 우수기업들을 돕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G-벤처 크라우드펀딩-투자연계 지원사업의 모집기업 요건은 경기도 내 창업 3년 이상 기업, 7년 이내 여야 가능하다. 또 중소·벤처기업 중 소비재나 완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