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 동구, 테마여행상품 개발 공모사업 선정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시 동구는 인천시에서 주관하는 오감(五感)으로 즐기는 테마여행상품 개발 공모사업에 ‘지역설화를 활용한 테마여행상품 개발 사업’이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만석동 전통설화인 ‘괭이부리 호랑이’ 콘텐츠를 기반으로 만석동 일원에 특색 있고 지속 가능한 테마여행상품을 개발하는 것으로, 이번 인천시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시비 1억61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특히 이 사업은 만석동 일원에서 공공예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인천문화재단, 인천대학교와 협업해 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제고하는 한편, 사업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전 과정을 지역주민과 함께해 나갈 방침이다.

동구는 먼저 캐릭터 개발과 연관 이미지와 설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토리텔링 및 동화책 편찬에 나서 괭이부리 호랑이의 브랜드화에 나설 계획이다. 또 교육경비를 보조받지 못하는 동구 초등학생들을 위해 우리 미술관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연계한 음악, 미술, 연극 요소를 갖춘 어린이 대상 통합형 예체능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해 벽화, 빛조명, 오브제 등을 활용한 다양한 테마거리를 조성하고 이를 활용해 동구 관광패키지 ‘근대로 발자취 여행’ 테마여행 코스와 연계한 마케팅을 실시하는 등 특색 있는 문화관광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