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새해 살과의 전쟁]가장 쉬운 건강 관리는 식이섬유 챙기기
식이섬유 식음료 콜레스테롤 막고 변비 해결
양배추즙 손상된 위점막 재생 위보호 효과적


한번 잃은 건강은 다시 쉽게 회복하기 어렵기 때문에 평소에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 더욱 중요하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식품시장 메가트렌드 1, 2위는 ‘편의화’와 ‘웰빙지향’이다. 그래서 현대인들이 바쁜 생활 속에서도 간편하지만 건강한 식품에 대한 욕구가 크다. 올해 다짐을 건강한 삶으로 정했다면 간편하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식음료업계 건강지킴이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특히 저칼로리 음식이나 슈퍼푸드 등 건강을 위한 식품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식이섬유가 주목을 받고 있다. 식이섬유는 수분을 흡수하면서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 해주고 포만감으로 인해 과식을 방지해 준다. 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흡수도 막아 성인병도 예방도 가능하다.

이 같은 이유로 식이섬유는 ‘제 6의 필수 영양소’라고도 불리기도 한다. 이에 식음료 업계에서는 식이섬유를 강조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국내 최초의 식이섬유 음료이다. 지난 2004년부터 식약처로부터 HACCP 인증을 받은제품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이나 장시간 앉아 있는 수험생, 육류섭취가 많은 직장인들에게 추천한다”고 했다.

한국야쿠르트의 ‘룩애플시크릿’은 사과를 사용한 제품이다. 사과에는 불용성 식이섬유인 셀룰로오스와 수용성 셀룰로오스인 펙틴이 함께 들어있다. ‘룩애플시크릿’은 풋사과를 250배 농축한 풋사과추출폴리페놀 0.6g과 식이섬유 3.5g을 함유하고 있어 배변효과를 높였다.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식품 중 또 하나로 고구마를 빼놓을 수 없다. 대상청정원의 원물간식 브랜드츄앤의 ‘고구마츄’는 신선한 고구마를 바로 쪄서 첨가물 없이 자연재료를 그대로 가공해 만든 제품이다.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고구마를 주 원료로 활용했다는 점에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우리나라 인구 10명 중 1명은 위염을 앓고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식사를 거르는 일이 빈번하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이유도 중요한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때문에 평소 식습관 개선을 통해 위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에 많은 전문가들이 위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식품 중에서 양배추를 적극 추천한다. 양배추는 손상된 점막재생을 돕는 비타민U, 상처 난 점막의 출혈을 막는 비타민K 등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신선음료 브랜드 풀무원녹즙에는 양배추와 브로콜리, 케일 생즙과 식물성 유산균으로 발효한 야채발효즙을 넣은 ‘위러브 양배추&브로콜리’가 있다. 풀무원녹즙의 베스트셀러 품목 중 하나로 위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영향은 높이고 깔끔한 맛은 살린 제품이다. 

최원혁 기자/choigo@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