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상상콘랩 워크숍 참가자 모집
인천과 경기콘텐츠코리아랩 창작자 협업으로 융합콘텐츠 제작, 발표 및 우수콘텐츠 경연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가주관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옛 시민회관 쉼터 공원 내 틈문화창작지대)에서는 오는 1월 10일(수)까지 문화콘텐츠 창작자의 협업을 통해 단기간 집중 아이디어 기획‧발굴,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상상콘랩 워크숍’에 대한 콘텐츠 창작자 및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상콘랩 워크숍은 타 지역의 콘텐츠코리아랩 창작자들과 협업 기회를 제공하여 참신한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제품 제작 및 공동 사업화를 통해 연계 협력을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상상콘랩 워크숍은 경기 지역의 콘텐츠 창작자들과 협업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개발을 위한<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은 사용자 입장에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솔루션을 만들어 프로토타입 모델까지 구현하는 아이디어 발상 기법이다. ▲사용자 공감 ▲문제 정의 ▲아이데이션 ▲프로토타이핑 ▲평가 5단계를 통해 우수콘텐츠 팀을 심사하고 선정한다.

상상콘랩 워크숍 1회는 오는 19일(금) 총 9시간 동안 특강, 교육, 멘토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인천콘텐츠코리아랩과 경기콘텐츠코리아랩 각 25명씩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상상콘랩 워크숍은 창작자, 예비창업자, 대학생 등 콘텐츠 분야의 기획, 개발, 창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월 10일(수)까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