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이엔, 대한민국 ‘의료관광 선진화’ 이끈다
- 와이더스코리아와 사업 제휴 ‘고품격 의전서비스’ 나서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최근 국내에 ‘의료관광’을 위한 외국인 방문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에 외국인 의료관광객 응대에 특화된 ‘컨시어지 서비스’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티머니 발행사 한국스마트카드의 자회사인 하이엔(고급택시 운영사ㆍ대표 김진규)은 의료관광 컨시어지 전문 업체인 와이더스코리아(대표 이정주)와 업무제휴를 맺고 ‘고품격 의전서비스’와 ‘고급차량 지원’을 통한 국내 ‘의료관광산업’ 활성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고급택시 운영사 하이엔이 와이더스코리아와 손잡고 의료관광 컨시어지 산업 활성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의료관광 컨시어지(Medical Tourism Concierge) 서비스’란 원래 ‘관리인’ ‘안내인’을 뜻 하는 컨시어지(Concierge)가 ‘고객의 요구에 맞게 모든 것을 일괄적으로 처리해주는 가이드’로 쓰이면서 ‘의료관광에 특화된 전문 서비스’를 의미하게 됐다. 개인비서처럼 손님이 필요한 정보 및 모든 서비스를 총괄적으로 제공한다.

최근 우리나라에 중동, 러시아, 중국 등에서 의료관광객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의료관광 컨시어지’ 산업의 잠재력이 매우 크다. 이에 하이엔은 와이더스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의료관광 컨시어지 시장 진입 ▷의료관광객 의전에 대한 공동 마케팅 및 신규 상품 개발 ▷고품격 의전서비스를 통한 해외 의료관광객 만족도 향상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료관광 컨시어지 전문 기업 ‘와이더스코리아’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공항및 통원 차량 제공, 호텔 예약, 의료 통번역, 관광/체류 정보, 쇼핑 정보 제공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동 아랍에미레이트(UAE) 정부송출 환자의 70%를 관리하고 중동 VIP 환자는 물론, 러시아, 중국 등 의료관광 ‘큰손’들에게 의료관광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종합 컨시어지 서비스 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하이엔은 프리미엄차량을 제공하며 전문 의전교육을 받은 승무원의 이동 서비스는 물론, ▷공항, 병원, 관광지 픽업 ▷차량 이동 의전 ▷외국어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의료관광 컨시어지 산업 특성상 하이엔의 ‘고품격 의전 서비스’와 ‘고급차량 지원’은 필수 서비스가 될 것이기 때문에 산업간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김진규 하이엔 대표는 “‘프리미엄 교통 서비스 제공’이라는 하이엔의 콘셉트가 ‘고품격 의전서비스’를 요구하는 다양한 산업분야와 맞아 떨어지고 있다”며, “‘차별화된 서비스’로 해외 의료관광객의 서비스 만족뿐만 아니라, 의료관광 선진화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엔은 ‘EQ900’, ‘벤츠 E300 4Matic, 체어맨 W 등 3,000cc급 최신 고급차량과 벤츠 스프린터, 솔라티 등 승합차량으로 운행된다. 또 최근 국내 최대 브랜드콜사 하나모범콜택시와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택시를 라인업하고 모범택시 650대를 확보하여 서비스를 확대하였다. 전문 교육을 받은 기사가 의전까지 서비스할 뿐만 아니라, 모든 차량이 서울시 택시공제조합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등 합법적이고 안전한 서비스이다. 기업 고객을 위하여 임원 출퇴근 차량 및 업무용 차량, VIP 의전을 제공하며, 승합택시를 활용한 단체 이동 및 행사 차량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