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당신 곁에 가족, 당신 곁에 공원’ 감동 물결
서울시 공원 캠페인 영상 인기

“공원에 오면 마음이 편해져요. 바쁘다는 핑계로 자주 나오지 않았는데, 이제부터 가족과 함께 자주 공원으로 나가야겠어요.”

지난 7월, 서울시 푸른도시국이 진행한 공원 이용 활성화 캠페인에 참가한 한 시민의 말이다.

서울시 푸른도시국은 지난 7~8월, 시민들과 함께 공원에서 캠페인 바이럴 영상을 촬영, 최근 온라인을 통해 해당 영상<사진>을 공개했다.

먼저 공개한 캠페인 영상은 ‘당신 곁에 가족, 당신 곁에 공원’. 


이 영상은 ‘국내 최고의 심리전문가가 당신의 고민을 들어드린다’는 이벤트로 4명의 시민을 모집한 후, 이들 앞에 가족이 깜짝 등장해 인터뷰를 통해 참가자가 털어놓은 고민을 이해하고 헤아려주는 내용을 감동적으로 담았다. 특히 직장 또는 학업으로 인해 가족과 떨어져 살며 자주 만나지 못한 청년들과 가족과 대화가 소원한 사춘기 중학생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담아 보는 이의 마음을 울렸다.

이 영상은 우리 주변 누구나 생각하고 공감하던 소재를 감동적으로 풀었다며,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엄마 보고 싶어 ㅠㅠ”, “짠해”, “이거 보며 밥 먹다 움” 등의 댓글을 달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 영상은 송출한지 보름 만에 유튜브, 네이버TV, 페이스북 등에서 노출수 17만 건을 넘기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시는 이어 ‘당신에게 공원은 어떤 의미인가요’라는 2차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서울시는 공원에 얽힌 다양한 추억과 에피소드, 사연에 대한 공모전을 진행해 총 200여건에 가까운 사연을 접수받았다. 이 중 할아버지ㆍ할머니부터 손자까지 가족 3대가 공원에서 추억을 남기고 싶다는 사연, 공원에서 웨딩사진 촬영당시 비가 내려 제대로 촬영을 못했다는 예비신혼부부의 안타까운 사연, 학창시절 단짝 친구들과 공원에서 우정사진을 남기고 싶다는 20대 회사원들의 사연 등 최종 3팀을 선정했다. 이 영상들은 참여한 시민들에게 스냅사진을 찍어주고 공원에서의 새로운 추억을 만드는 일련의 과정을 뮤직비디오 형태로 트렌디하게 담아냈다.

이 영상에 올라온 댓글은 “서울시에서 이런 영상을!?”, “한 편의 뮤직비디오 보는 줄…”, “색감이 너무 예뻐서 공공기관에서 만든 영상으로 생각 못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젊은 세대의 공감을 샀다.

이진용 기자/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