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계로TV 김원기 대표, 아시아 시장의 중요성 강조

[헤럴드경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보호무역 등의 조치와 함께 미국 사드(THAAD,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의 한국 내 배치에 대한 중국의 관광제한 조치 등으로 연초부터 국내 주식시장에는 어두움이 드리워 있었다. 그러나 최근 대통령 탄핵과 함께 조기 대선의 날짜가 오는 5월 9일로 최종 확정되면서 국내 정치 상황의 불확실성이 다소 완화돼 주식시장은 다시 예전의 활기를 되찾아가고 있었다.

이러한 가운데 수원 앰배서더호텔에서 열린 세계로TV 김원기 대표의 주식강연회에서는 다가오는 시장의 활기에 대한 기대감으로 수많은 회원들이 자리해 강연회를 더욱 빛나게 했다. 이날 강연회에서는 세계로TV와 깊은 인연을 맺어온 개그맨 김정렬 씨의 사회와 함께 그룹사운드 소방차 출신의 가수 이상원 씨가 회원들과 함께하는 명품 무대를 만들어 더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상원 씨는 히트곡인 'G카페', '어젯밤이야기', '그녀에게전해주오' 등 다양한 곡을 소화했으며, 4월 말 신곡 발매와 함께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라는 소식을 함께 전했다.


이날 김 대표는 "중국은 2025년까지 차세대 정보기술, 고정밀 수치제어 및 로봇, 항공우주장비, 선진궤도교통설비, 전력설비, 신소재 등 다양한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자 한다. 그러나 한편으로 공급과잉과 수익성 약화로 철강, 태양광 등 과거 산업의 전철을 밟을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다. 또한 중국 진출 기업에게는 기술이전의 압박이 있을 수 있어 향후 중국의 산업 발전 방향을 주시해야 할 것이다. 미래의 주식시장은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시장의 영향을 무시할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세계로TV는 4월 2일(일) 2시 아산 온양관광호텔, 9일(일) 2시 서울 삼청각, 16일(일) 서울 워커힐호텔, 23일(일) 인천 경원재앰배서더 호텔, 30일(일) 창원호텔 등에서 '돈버는 주식투자법' 신가치투자의 명품 강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