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재명, 문재인 동영상에 ‘화나요’ 이모티콘…“해킹 당한 것 같다” 해명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이재명 성남시장이 2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올라온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인터뷰 동영상에 ‘화나요’ 이모티콘을 표시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이 시장 측에 따르면 전날 JTBC 뉴스룸에 문 전 대표가 출연해 인터뷰한 내용이 담긴 JTBC 페이스북 계정의 동영상 게시물에 이 시장 이름으로 ‘화나요’ 이모티콘이 표시됐다.


페이스북에서 게시물에 공감을 표현할 수 있는 이모티콘은 ‘좋아요’를 비롯해 ‘최고예요’, ‘웃겨요’, ‘멋져요’, ‘슬퍼요’, ‘화나요’ 6가지다.

해당 인터뷰에서 문 전 대표는 당내 예비주자간 토론회 횟수를 두고 논란이 벌어진 것에 대해 “특검 연장도 안 된 상황에서 후보간 토론을 한다고 딴전을 피우면 국민이 납득하겠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처음 (대선도전을) 하시는 분은 토론하고 싶어 근질근질하겠지만, 겪어보면 토론을 지겹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 시장은 애초 당 선관위가 탄핵 전 방송토론 일정을 잡지 않은데 대해 불만을나타낸 바 있으며, 이 시장 캠프는 이날 오전 당의 토론회 관련 제안을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 시장 캠프 대변인 제윤경 의원은 “(문 전 대표 인터뷰가 진행되던) 당시 이 시장은 간담회를 진행 중이었고, 캠프 관계자 그 누구도 그런 일을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최근에도 이 시장의 페이스북 계정에 다른 지역에서 해킹으로 의심되는 로그인 시도가 몇 차례 감지된 적이 있어 비밀번호를 변경했다는 설명이다.

제 의원은 “이번 건도 그런 우려가 있는 것으로 보여 현재 비밀번호를 변경했다. 혹시라도 오해가 없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이 시장의 ‘화나요’ 이모티콘 표시는 사라진 상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