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관악구, ‘에너지절약’ 경진 대회 참여 아파트 모집
- 오는 28일까지…6개단지에 총 1500만원 지원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 서울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저탄소 녹생성장 실천사업인 에코마일리지제의 활성화를 위해 ‘에너지절약 실천마을(아파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에너지절약 실천아파트경진대회는 공모ㆍ선정을 통해 에너지 절약 시민운동을 확산하고 에코마일리제 가입률과 에너지 절감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에너지 절약실적과 에코마일리제 회원가입 실적, 태양광발전시설 보급 등 에너지 절감 실천 활동이 우수한 아파트를 선정, 지원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28일까지며 공모대상은 관악구 내 에코마일리지 단체회원 가입아파트다. 평가항목은 에너지절약 실적(20점), 단지 내 에코마일리지 가입실적(60점), 에너지절감 우수사례(20점)다.

지원규모는 총 6개단지에 1500만원이다. 에너지절약 우수 실천마을(아파트)로 선정되면 최우수 500세대 이상 1개 단지에 700만원, 세대수 구분없이 우수 2개 단지에 300만원과 200만원, 장려 3개 단지에 각 10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에코마일리지 단체회원 가입방법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에 접속하여 직접 회원가입하거나 동 주민센터 및 관악구청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에코마일리지 가입 활성화와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 등 에너지절약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며 “에너지절약 실천마을(아파트) 경진대회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 고 말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