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7년 운을 부르는 메이크업…‘이마ㆍ코ㆍ피부 톤’ 신경써라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2017년 새해를 맞아 한해 운을 상승시키려는 관심들이 많다. 관상이 바뀌면 운세의 흐름도 달라져 운명이 달라진다는 말이 있듯, 부족한 부분을 메이크업으로 보완해 운을 상승시키려는 ‘관상 메이크업’은 쉽고 간단한 방법 중 하나다. 2017년 운을 불러오는 ‘관상 메이크업’의 팁을 살펴본다. 

[사진=123RF]

매끄럽고 화사한 피부 톤=메이크업을 하기 전에 우선 피부의 안색을 밝히는 것이 중요하다. 관상학적으로 환하고 맑은 피부는 복을 부른다고 알려져 있다. 관상 미인의 조건 중 하나는 피부에서 광채가 나고 살결이 부드러우며 메마르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더군다나 칙칙한 피부는 어두운 인상을 줄 수 있어 깨끗하고 화사하게 피부 바탕을 표현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더욱이 실내외 온도차가 크고 건조한 겨울철에는 피부가 칙칙해지기 쉬워 주의해야 한다. 칙칙한 피부를 밝히기 위해서는 톤업과 미백 케어를 도와주는 시트 마스트나 스킨케어 제품을 활용해 꾸준히 관리를 해주면 도움이 된다.

피부 톤업을 위해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이자 메이크업 전 단계에 ‘톤업 크림’을 얇게 발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톤업 크림은 마치 본인 피부인듯 자연스럽고 촉촉하게 피부 톤을 밝혀주어 화사한 안색과 깨끗한 피부 표현에 도움을 준다.

이마는 취업운, 코는 재물운=관상학에 따르면 이마는 취업운을 부르고, 코는 재물운을 부른다고 한다. 먼저 얼굴의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이마는 사람의 귀격을 판단하는 부위로 넓고 봉긋한 이마는 취업운, 학업운, 직장운이 따른다. 이마가 밝게 빛나면 어디서든 돋보일 수 있다.

코는 재물을 보관하는 곳으로 굴곡이 없고 바르게 우뚝 솟은 코와 두툼한 콧등은 재물운이 따른다고 알려져 있다. 이마의 볼륨감이 부족하거나 콧대가 낮아 고민이라면, 하이라이터를 사용해 이마에 광채와 볼륨감을 부여해주고 콧대를 환하게 연출해보자.

▶입꼬리 메이크업으로 웃는 얼굴=관상 메이크업의 마지막 단계로 붉은 계열의 립 아이템을 추천한다. 붉은 빛을 띈 입술, 뚜렷한 입술 윤곽, 올라간 입꼬리는 아주 좋은 입술 관상으로 알려져 있다. 입꼬리가 처진 입술은 금전운이 좋지 않고 신경질적이며, 입꼬리가 올라가 웃는 인상을 가진 사람은 모든 일에 운이 따른다.

립 메이크업시 입꼬리를 살짝 올려 웃는 상으로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깔끔한 마무리를 위해 립 브러쉬나 면봉을 사용하면 보다 쉽게 입꼬리 표현이 가능하다. 다만, 요즘같이 건조한 겨울철에는 입술이 쉽게 트거나 갈라져 립 메이크업시 각질이 부각될 수 있어 촉촉한 보습 케어에 신경써야 한다. 최근에는 립밤, 립글로즈 등 뿐만 아니라 립 오일이나 립밤과 틴트를 함께 담아낸 멀티 제품 등 입술 전용 신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