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도금 1년 후 납부 시스템…동양 ‘남원주 동양엔파트 에듀시티’ 6일 분양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동양은 오는 6일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매지리 1217번지에 짓는 ‘남원주 동양엔파트 에듀시티<투시도>’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10개 동, 전용 34~102㎡, 총 881가구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500만원대 합리적 분양가와 계약금 납부 1년 이후부터 중도금을 납부하는 시스템을 선보여 수요층들의 부담을 낮췄다”며 “단지 인근에 3개 대학과 노후주택이 많고 혁신도시 근로자 등 배후수요가 풍부해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했다.



전국 최초로 선보이는 특별한 중도금 혜택이 눈길을 끈다. 일반적으로 단지들이 분양을 시작하고 3~4개월이 지나면 바로 내는 것과 달리 정당계약 1년 후부터 중도금을 내 수요자의 부담을 덜었다. 최근 분양한 원주시 내 아파트 분양가는 3.3㎡당 평균 600만원 중반대다. ‘남원주 동양엔파트 에듀시티’ 분양가 경쟁력이 돋보이는 대목이다.

교육특화 프로그램도 장점이다. 인근 명문대생들과 함께하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멘토링클래스, 인터넷 강의 등이 가능한 미디어스터디룸, 블럭&조이 공간, 영어도서관 등이 마련돼 다양한 교육특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남원주역세권 개발사업의 수혜도 기대된다. 지난 9월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사업 확정에 이어 11월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까지 면제됐다. 일대는 원주~제천 간 중앙선 복선전철(2018년 예정)과 공동주택, 복합환승터미널, 상업시설, 창업ㆍ벤처지구 등을 갖출 것으로 전망된다.

‘남원주 동양엔파트 에듀시티’ 견본주택은 원주시 서원대로 181(고속버스터미널 인근)에 마련된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