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수 온라인게임 '붉은보석', 새해맞이 업데이트로 인기몰이 '활활'
- 캐릭터 변신 MMORPG 개성 살린 토종 온라인게임 눈길
- 메이드 전직 등 대규모 업데이트로 새로운 즐거움 선사

● 장 르 : 2D MMORPG
● 개발사 :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배급사 :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플랫폼 : PC 온라인
● 서비스 일정 : 정식서비스 중


 

   
한국과 일본에서 10년 넘게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토종 온라인게임 '붉은보석'이 겨울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로 유저몰이에 나선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붉은보석'은 모험가 리포트 시즌2를 비롯해 3종의 메이드 전직, 네폰 크리처 PvP 시스템 업데이트를 각각 진행한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유저들이 플레이를 하면서 경험하는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보다 유저 지향적인 콘텐츠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상위 레벨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부터 복귀 유저들을 염두에 둔 편의성 콘텐츠까지 '붉은보석' 유저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여기에 최근 업데이트 된 바 있는 네폰 크리처를 활용해 새로운 전투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어 신선한 재미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해 '붉은보석'은 오는 1월 18일까지 크리스마스 한정 네폰 크리처인 '쫓겨난 루돌프', '크리스마스 요정', '산타 레비토' 3종과 크리스마스 코스튬 패키지를 판매함으로써 겨울 시즌을 맞은 게임 속 분위기를 한껏 살릴 전망이다.

 

   
'붉은보석'은 한 편의 소설을 읽는듯한 방대한 세계관과 짜임새 있는 스토리가 압권인 MMORPG로, 유저가 수백개의 퀘스트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점점 게임에 몰입하게 만든다. 캐릭터 전투의 핵심 요소인 마나나 MP 대신 'CP(Charge Point, 필살 포인트)'로 다양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다.
무엇보다 '붉은보석'은 사용자가 한 캐릭터로 2가지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변신 시스템이 존재해 이를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가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한다.

 

   
다양한 메이드 직업 플레이 가능
이에 따라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서도 게임의 핵심인 캐릭터 전직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당시 새롭게 추가된 바 있는 20번째 캐릭터 메이드의 전직으로, 세 종류가 추가됐다. '메이드'는 청소 도구를 무기로 사용하는 독특한 콘셉트와 섹시함과 귀여움을 겸비한 외모로 '붉은보석'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메이드 전직 3종은 '머제스틱 스튜어디스', '루나틱 도메스틱', '어전트 서번트' 등으로, 각 직업별로 상태 이상 중심, 광역 공격 중심, 돌진형 중심으로 나뉘기 때문에 유저의 성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흥미로운 점은 각각의 전직 별 스킬은 독특한 개성을 품고 있어 전투 시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대표적인 예로 캐릭터가 '머제스틱 스튜어디스'로 전직할 경우, '청소 방해는 응징' 스킬을 활용해 청소를 방해하는 대상을 빗자루 끝으로 연속해서 찌를 수 있다. 공격당한 적은 혼란 상태에 이르는 기술로 이색적인 재미를 안겨준다.

 

   
 

   
퀘스트 대폭 추가 '모험 떠나자' 

이번 업데이트에서 눈여겨봐야할 것으로는 모험가 리포트 시즌2를 꼽을 수 있다. 
모험가 리포트는 25레벨부터 전생 4회차 675레벨까지 연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로서 저레벨 라이트 유저들이 고레벨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도록 폭발적인 경험치 보상을 제공, 빠른 성장을 도와주는 콘텐츠다.
또한 해당 레벨 대에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도록 난이도가 설정되어 있어 게임에 다시 복귀한 유저들도 어렵지 않게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도록 한 점이 눈길을 끈다.
뿐만아니라 퀘스트는 전생과 레벨에 따라 구분돼 있으며 몬스터 토벌, 레이드, 이계 몬스터, 비밀던전으로 다양하게 진행돼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이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게임 내 고도 브룬넨슈티그의 모험가 협회에 있는 NPC '협회임무 담당관'을 통해서 퀘스트 수락과 완료가 가능하다.

 

   
이색 전투 시스템 체험 '신선해'

마지막으로 네폰 크리처 PvP 시스템이 추가된다.
기존 미니펫 이외에 한 종류를 더 데리고 다닐 수 있는 신규 펫의 일종이다. 지난 11월 3일에 총 100여종이 업데이트 된 가운데 네폰 크리처는 코쿤이라는 알 모양의 아이템에서 획득할 수 있는데 길드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페블 코쿤'과 캐시로 구매가 가능한 '솔라 코쿤'으로 각각 나뉘어져 있다.
해당 펫은 기존 미니펫과는 별도로 행동하며 전투는 물론,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효과도 존재한다. 여기에 힘, 지식, 건강, 서포트 4가지 타입에 일반, 희귀, 영웅, 환상, 전설까지 총 5등급으로 분류돼 있다.

 

   
'네폰 크리처'의 경우 캐릭터와 동일하게 능력치가 부여되어 있으며, 타입과 등급별로 능력치 배분이 다르게 설정돼 있고, 등급별로 60레벨에서 최대 100레벨까지 육성이 가능하다. 한 네폰 크리처 당 최대 1개의 메인 스킬과 2개의 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PvP시스템은 유저의 점수와 가까운 점수 대의 16명에서 랜덤하게 선택된 4명의 유저 중 한 명을 골라 전투를 진행하게 되며, 유저는 이에 관여할 수 없다. 하루에 한 번 이상 승리하면 PvP 관련 NPC를 통해 랜덤하게 '수광석'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선택한 상대와 전투를 진행해 승리하면 재대결이 불가능하고 패배하면 재대결이 가능하다. 랜덤으로 선택된 4명의 상대를 모두 승리하면 대전 상대가 변경되며, 전투를 진행하지 않더라고 6시간에 한번씩 자동으로 갱신된다.
단, 해당 PvP를 즐기기 위해서는 플레이 포인트가 필요한데 매일 10포인트씩 받을 수 있으며, 매일 0시에 초기화된다. 포인트는 자동충전 되지 않고 더 플레이하기 위해선 일정량의 골드를 소비해야 충전이 가능하다.

 

   



 
편집국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