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크로젠, ‘2016년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 50% 이상의 높은 여성근로자 고용률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정현용)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돼 ‘2016년 가족친화 인증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 신규 인증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은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여성가족부가 200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선정 기준은 최고경영층 리더십, 가족친화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를 거쳐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과 기관에 한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마크로젠은 최고경영층의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의지를 바탕으로 임직원들의 회사 생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경조사 지원, 장기근속 포상, 사내동호회 지원, 패밀리데이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여성근로자 고용률이 50%를 초과하고 여성기혼자 또한 40% 가까이 근무하고 있는 특성 등을 고려한 출산 및 육아휴직, 육아근로자 시차출퇴근제도 시행, 휴게실 및 착유실 운영 등 남녀고용평등 및 일∙가정 양립의 조직문화 만들기에 꾸준히 힘써오고 있다.

마크로젠은 이번 인증 심사에서 ‘남녀고용평등과 일ㆍ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이를 적극 활용해 임직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정현용 마크로젠 대표이사는 “가족친화 기업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회사의 발전과 함께 임직원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