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같은 듯 다른, ‘리니지2 레볼루션’ 종족과 전직 살펴보기
MMORPG를 시작할 때 어떤 종족과 직업을 선택할지 고민에 빠진다. 다양한 외모와 특징을 바탕으로 원하는 캐릭터를 만들고 싶기 때문이다. 모바일로 즐기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도 마찬가지다.







‘레볼루션’은 △휴먼 △엘프 △다크엘프 △드워프 네 개 종족이 등장한다. 각 종족은 워리어, 로그, 메이지를 직업을 공통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단, 전직을 통해 종족과 직업에 따라 각자의 특징이 갈린다.







이미지오른쪽






휴먼은 가장 우수한 전투 지속력을 가졌다. 검과 방패, 그리고 창을 사용하는 휴먼 워리어는, ‘팰러딘’과 ‘워로드’로 전직할 수 있다. 팰러딘은 순수한 탱커로, 높은 방어력과 방패 막기 등의 방어 스킬로 무장한 파티의 수호자다. 워로드는 적들을 지속적으로 약화시키는데 특화된 근접 디버프 딜러로 활약한다.







재빠른 움직임이 강점인 휴먼 로그는 ‘트레져 헌터’와 ‘호크아이’로 전직할 수 있다. 트레져 헌터는 정통 암살자 클래스로, 적의 뒤쪽으로 이동하며 기절시킨 후 연속적인 공격을 하는 것이 특기다. 호크아이는 넓은 방사형 스킬들을 난사하는 타입의 원거리 딜러로, 파티의 광역 딜링을 책임진다.







마법에 특화된 메이지는 ‘소서러’와 ‘비숍’으로 전직한다. 소서러는 불 속성을 다루며 넓은 범위의 적들에게 강한 주문 공격을 하는 광역 딜링 전문 마법사다. 비숍은 지속적인 힐링과 다양한 군중제어 기술로 아군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이다.







이미지오른쪽






엘프는 빠른 공격속도와 많은 히트 수가 강점인 종족이다. 콤보 시스템에 최적화된 엘프는 빠른 공격을 바탕으로 적을 제압하는 직업과 상성이 좋다.







엘프 워리어는, ‘템플 나이트’와 ‘소드 싱어’로 전직할 수 있다. 템플 나이트는 검과 방패를 활용하여 주변을 지속적으로 공격하는 데 특화된 광역 탱커입니다. 소드 싱어는 창과 듀얼 소드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중거리를 공격할 수 있는 강력한 스킬들로 무장한 딜러다.







엘프 로그는, ‘플래인 워커’와 ‘실버 레인져’로 전직한다. 플래인 워커는 단검을 사용하는 연타 딜러로, 빠른 공격속도와 몰아치기에 적합한 스킬들을 보유했다. 실버 레인져는 활을 사용하는 속사형 원거리 딜러로, 빠른 공격속도를 활용하여 적이 다가오기도 전에 쓰러뜨린다.







엘프 메이지는 ‘스펠 싱어’와 ‘엘더’로 전직한다. 스펠 싱어는 적들을 느리게 하거나 얼리는 등의 군중제어 스킬을 활용하여, 안전하게 공격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파티 보조형 마법사다. 엘더는 아군 체력을 한 번에 회복시키는 힐러다.







이미지오른쪽






다크엘프는 뛰어난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자랑하는 종족이다. 다크엘프 워리어 전직은 ‘실리엔 나이트’와 ‘블레이드 댄서’다. 실리엔 나이트는 검과 방패를 사용하며, 적들의 HP를 흡수하여 받는 피해를 만회하는 공격형 흡혈 탱커다. 블레이드 댄서는 듀얼소드를 사용하며, 높은 공격력을 바탕으로 주변을 초토화 시키는 근접 딜러다.







로그는 다크엘프에 최적화된 직업이다. 전직은 ‘어비스 워커’와 ‘팬텀 레인져’로, 먼저 어비스 워커는 단검을 사용하며, 빠른 공격 속도와 더불어 출혈 피해를 누적시키는 지속 딜러다. 팬텀 레인저는 활을 사용하는 스나이퍼로, 느린 공격속도를 가지지만 한 방 한 방의 강력함으로 적들을 제압한다.







다크엘프 메이지는 ‘스펠 하울러’와 ‘실리엔 엘더’로 전직한다. 스펠 하울러는 변칙적인 범위에 지속적인 마법 공격을 하는 지속형 범위공격 마법사다. 실리엔 엘더는 아군의 전투력을 증가시키며, 체력을 회복시키는 공격 보조형 힐러다.







이미지오른쪽






작지만 강한 체력과 뛰어난 손재주를 지닌 드워프 종족은 여러 직업에서 다재다능함을 뽐낸다.







드워프 워리어의 상위직업 ‘가디언’은 검과 방패를 활용하며, 강력한 광역 군중제어기를 통해 파티원의 안전을 확보하는 위기 관리형 탱커입니다. ‘슬레이어’는 창을 사용하는 근접 누커로, 공격 속도는 매우 느리지만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했다.







드워프 로그는 ‘스캐빈져’와 ‘워 레인져’가 상위직업으로 설정됐다. 스캐빈져는 가벼운 몸놀림을 더욱 특화하여, 재빠른 이동 스킬로 적들을 유린하는 아웃 복서형 근접 딜러다. 워 레인져는 활과 더불어 함정 설치에 익숙하며, 함정과 회피 스킬을 활용하여 치고 빠지는 공격이 특징이다.







드워프 메이지는 ‘쿼럴 위저드’와 ‘세이지’로 전직한다. 쿼럴 위저드는 스태프를 사용하며, 빠른 시전으로 좁은 범위에 스킬을 쏟아 부으며 강력한 피해를 주는 근접 누킹형 마법사다. 세이지는 파티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데 중점을 두는 방어 보조형 힐러다.


bet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