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GF리테일, 유통업계 최초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수상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BGF리테일은 지난 30일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2016 대한민국디자인대상(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은 디자인 선도경영을 통해 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체와 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디자인상이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유통업체가 대상을 수상한 사례는 BGF리테일이 처음으로 디자인경영 부문은 CEO의 디자인경영 마인드 및 기여도, 디자인경영 비전 등 디자인적 요소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영 성과까지 고려되는 만큼 그 의미가 크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2년 우리나라 고객 특성에 맞춰 상품, 시스템, 디자인 등을 전면 개편한 한국형 편의점을 선보이며 CU(씨유)를 대한민국 독자 브랜드로서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CU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데이터 기반의 트렌드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GET(겟)’, ‘HEYROO(헤이루)’, ‘delaffe(델라페)’ 등 자체 브랜드를 강화하는 한편, 고객 니즈에 맞춘 차별화 된 공간을 통해 편의점을 일상의 라이프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신상윤 BGF리테일 디자인팀장은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디자인 경영 기업으로서 면모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